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메이킹아티스트

진로체험학습, 서울시 교육청 인증기관이 밝히는 좋은 업체 고르는 법


올해로 6년째 서울시 교육청 인증을 받은 진로체험학습 전문 기관 메이킹아티스트입니다.


메이킹아티스트는 서울시 교육청을 포함하여 교육부, 여성가족부 등 각종 정부기관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7년 연속으로 진로체험학습을 맡겨주시는 학교가 5곳 이상인 것을 보니, 정부기관뿐만 아니라 실제로 체험학습 하는 학생, 선생님,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저희가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8년 동안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연구, 운영해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프로그램, 업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써봅니다.





메이킹아티스트가 생각하는 좋은 업체 고르는 기준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프로그램 개발에 얼마나 신경을 쓰는지

2. 강사 운영 교육에 얼마나 신경을 쓰는지



일반적인 체험학습 업체에서는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가 아닌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빠르게 진행 가능하며, 가격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직 전문가가 아니기에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사실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외부 강사는 주로 강의 방식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아이들은 1, 2시간동안 자리에 가만히 앉아 강의를 듣게 됩니다. 성인보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은 체험학습 동안 쉽게 지루함을 느끼고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메이킹아티스트는 기존의 프로그램과 다른 재미있고 유익한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교육연구/개발팀을 직접 운영합니다. 특히 체험형, 참여형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그리고 실무 활동을 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가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저희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발표하고, 질문하고, 현직 전문가와 소통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재미있고 유익한 진로체험학습을 경험하게 됩니다.






만 13세~18세의 청소년기에 겪는 경험은 꿈의 방향이나 크기, 인성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학습 업체에서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저희 메이킹아티스트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두가지 기준으로 최소 3곳 이상 상담,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선생님, 학부모님들까지 만족하는 프로그램, 업체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진로체험학습, 서울시 교육청 인증기관이 밝히는 좋은 업체 고르는 법’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1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