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메이킹아티스트

찾아오는체험학습 고르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2가지

안녕하세요. 교육부 주최 대한민국 교육기부 기관으로 선정된 메이킹아티스트입니다. 메이킹아티스트는 교육부를 포함하여 16곳 이상의 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학교에서 진행할 체험학습에 대해 검색해보시는 분일 것 같습니다. 그런데 '찾아오는체험학습'에 대해 검색해보면 DIY 체험학습이 대부분입니다.


학생들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지만, 만들기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학교와 선생님 입장에서는 준비물에 드는 추가 비용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행여나 만드는 과정에 날카로운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통솔이 더욱 까다로워집니다. 체험학습이 끝난 후 뒷정리에 대한 스트레스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근 공연이나 연극, 뮤지컬 프로그램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생소한 장르의 체험학습으로 호기심을 유발하기 좋습니다. 그런데 장르가 신선하다고 무작정 섭외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전문 인력과 전문 장비가 투입되어 비용이 많이 드는데, 비용 많이 들인 것 대비 프로그램 내용이 좋지 않으면 돈만 날리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공연예술 체험학습을 전문으로 하는 메이킹아티스트에서 공연, 연극, 뮤지컬 업체 선정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저희를 광고하는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질 높은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업력 확인하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은 업력 자체가 스펙이 됩니다. 그만큼 오랜 기간 동안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왔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업력과 프로그램 진행 이력이 많을수록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을 것입니다. 이를 수정 보완하며 프로그램의 완성도는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무엇보다 학교에서 외부 프로그램을 섭외하는 과정에서 많은 공적 절차가 이루어질 겁니다. 이런 절차는 많이 진행해볼수록 노하우가 쌓이기 때문에 원활한 진행에 도움이 될 겁니다. 최소 5년 이상 운영한 경력의 업체를 기준으로 선별하시면 좋습니다.


만족도 확인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생들이나 선생님들의 만족도를 확인해보는 방법도 좋은 프로그램을 선별하기에 좋은 기준입니다. 별점이나 설문조사 등으로 만족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확실한 만족도는 업체의 연장 계약 여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별점이나 설문조사로 만족도 조사를 하지 않아도 학교에서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만족스러웠다면 다음번에 또 이용할 것입니다. 연장이나 재계약이 많을수록, 기간이 길수록 만족도는 비례합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 상담 시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연 외의 추가 활동

학교에서는 교과 과목 외에 필요한 교육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보완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인성교육이나 동기부여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뮤지컬 체험학습 프로그램 이용 시 인성교육이나 동기부여 등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성교육과 동기부여 요소가 포함된 뮤지컬 주제나 추가 활동들이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높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막상 찾아오는체험학습 뮤지컬 프로그램을 알아보시면 학교마다 강당 시설이나 체육관 규모가 달라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거나 진행을 못 하게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저희는 모든 학교에 퀄리티 높은 뮤지컬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공연 예술 연출 전문 업체인 바인프로덕션의 귀속 하에 교육 브랜드인 메이킹아티스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메이킹아티스트에서는 바인프로덕션의 인적자원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전국의 어느 학교에서든 퀄리티 높은 뮤지컬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연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어 맞춤형 공연이 가능해졌고, 다른 업체에 비해 가격이 10배까지 저렴해질 수 있었습니다.

일회성에 그치는 뮤지컬 관람에 교육 깊이를 더하기 위해 학생들을 직접 참여시키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뮤지컬 관람 후 실제 연극배우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예술 작품을 만들어봅니다.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기억에 남게 하고 동기부여에 도움을 줍니다.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내용을 재미있고 퀄리티 높게 제공하기 위해 8년여간 노력한 결과, 메이킹아티스트의 대표 체험학습, 찾아가는 뮤지컬 '드림콘서트,나슈스'를 7년째 이용하는 학교도 생겼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진심이 전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 글이 찾아오는체험학습을 알아보고 계신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메이킹아티스트에서는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유익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메이킹아티스트의 '찾아오는체험학습, 고르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2가지'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찾아오는체험학습 프로그램▲▲

드림콘서트 나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회수 2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